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행사소식

도갑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은 크게 휴식형, 체험형, 당일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우측 템플스테이 예매하기로 들어가시면 확인가능하고, 예매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율휴식형은 매주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최대 4박5일까지 예매가능하십니다.

말그대로 휴식'만' 취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며, 템플스테이를 처음 접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물론 본 프로그램에서도 예불 및 차담등은 가능합니다.

 

선방체험 프로그램은 참선 특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구성의 대부분이 올바른 참선을 통하여 내마음을 관조하는 훈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평소 불교수행에 관심이 많으신분들께 추천합니다. 지도스님께서 2박3일간 직접 수행을 지도해 주십니다.

 

상견성암 프로그램은 도갑사의 부속암자중에 하나인 상견성암을 탐방하는것이 메인 프로그램입니다. 월출산 내에서 가장 좋은 전망을 자랑하며, 가히 도인이 살만하다라고 말하기 부족함이 없습니다. 사실 이곳은 故청화 큰스님이 3년간 용맹정진하셨던 수행처로 유명하며, 일반인들은 출입이 엄격히 금지되는곳이지만, 매주 금,토,일 2박3일 코스로 진행됩니다.

 

주말체험형은 주말에 1박2일 코스로 운영되며, 절,참선,예불 이 세가지를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주말에 시간을 투자하여, 사찰에 대해 배우고, 일상생활에서도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여러 수행의 기술들을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평안한 삶을 영위할수있도록 지도스님께서 수고를 아끼지 않을것입니다.

 

주말당일형은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1. 발우공양체험: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한끼의 식사를 발우공양으로 체험하는것입니다. 기업체나 각종 단체모임이 많이 이용합니다.

2. 일요차담회: 매주 일요일 지도스님과 차담을 진행하실수있습니다.

3. 정진! 10인 기도회: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는 예불참가 프로그램입니다. 10시에 진행되는 사시예불에 참여하실수있도록 픽업차량을 운행중이며, 점심식사 또한 무료로 제공됩니다.

 

월간 당일형은 도갑사 네이버 BAND에 가입하신 모든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코자 마련한 소풍 프로그램입니다.

 

위 8개 프로그램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061-473-5122 , 5120 으로 연락주시거나. dogapsa3@daum.net으로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BAND(도갑사 검색->도갑사 아트스페이스 岬), 인스타그램(도갑사 검색->temple_dogapsa_official)